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2017)

무당 거미 2018. 1. 20. 18:30

그것만이 내 세상 (2017)

평점 8.8/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01.17 개봉
120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최성현
주연
(주연)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한때는 WBC 웰터급 동양 챔피언이었지만 지금은 오갈 데 없어진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 우연히 17년 만에 헤어진 엄마 ‘인숙’(윤여정)과 재회하고, 숙식을 해결하기 위해 따라간 집에서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뜻밖의 동생 ‘진태’(박정민)와 마주한다.

난생처음 봤는데… 동생이라고 ?!

라면 끓이기, 게임도 최고로 잘하지만 무엇보다 피아노에 천재적 재능을 지닌 서번트증후군 진태. 조하는 입만 열면 “네~” 타령인 심상치 않은 동생을 보자 한숨부터 나온다. 하지만 캐나다로 가기 위한 경비를 마련하기 전까지만 꾹 참기로 결심한 조하는 결코 만만치 않은 불편한 동거생활을 하기 시작하는데…

살아온 곳도, 잘하는 일도, 좋아하는 것도 다른
두 형제가 만났다!

 

 

 

 

 

 

 

 

 

 

 

 

 

 

 

 

 

 

 

 

 

 

 

 

 

 

 

 

p.s 평점 9.1

눈물을 많이 흘렸다. 슬픔을 주던지, 웃음을 주던지, 감정을 건드리는 영화는 좋은 영화이다. 이 영화는 어머니생각에 더욱 눈물이 났다. 최신 봤던 영화중에 나의 평점이 제일 높다.

영화속에서 피아노연주를 한다. 좋아하는 악기이다.  쇼팽, 차이코프스키(피아노협주곡 제1번)등의 클래식이 웅장하게 나온다. 그리고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 세상'이란 노래가 나온다. 전인권의 특유한 목소리가 생각난다. 그 시절 "사노라면"과 같이 참 많이 들었다.  

 

쇼팽 즉흥환상곡Chopin Fantaisie-Impromptu op.66-베니피아노(Benny):https://youtu.be/F80Ncw8XiHg

 차이코프스키 피아노협주곡 제1번 : https://youtu.be/bhdEDK5Y4Ww